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소프트가 요즘 게임사 사모으는 이유

by 381 2022. 2. 24.
반응형

前 Xbox 경영진 "닌텐도에 인수 제안했더니 비웃어"

"닌텐도 인수를 타진하기 위해 그들과 만났다.

그들은 그냥 1시간동안 미친듯이 웃기만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계에서 가장 큰 비디오 게임 회사

 

소니 (세계 1위 / 매출 30조)

닌텐도 (세계 3위 / 매출 14조 5천억)

마이크로소프트 (세계 4위 / 매출 13조 8천억)

액티비전 블리자드 (세계 5위 / 매출 9조 6천억)

 

닌텐도가 비웃을 수 밖에 없는게

닌텐도가 하드웨어로 성공한곳이 아닌데다가

콘솔 게임시장에서 마소가 닌텐도보다 점유율이 떨어지거든.

근데 게임기 성능 얘기하면서 합작하자 그러면 자부심 쩌는 닌텐도에서 비웃는게 당연함.


그래서 마소가 왜 게임사를 사모을까 추측해보면

 

1. 게임을 클라우드 만으로 실행 가능하게끔 구축.

2. 인수한 게임사들의 게임을 구독시스템으로 제공.

3. 하드웨어 없이도 플레이 가능하다면 구독자들은 십수억명에 다다를 것이라 예측.

4. 향후 메타버스 적용하기에도 게임산업이 용이.

 

결국 게임을 팔아먹고 싶어서가 아니라,

플랫폼을 만들어 선점하는게 목적.

 

 

 

반응형

댓글